본문 바로가기
영화 그리고 드라마 & TV

[방구석 유럽 여행1] 텐트밖은 유럽4 남프랑스 첫번째 마을 베르동

by 하루다지미 2024. 3. 12.
반응형

넷플릭스를 떠나고,  TVING에 안주했다.

 

집에 가만히 앉아서 떠나는 여행
텐트밖은 유럽 시즌4 프랑

출연진 : 라미란, 한가인, 류혜영, 조보아



해외 여행을 꿈꾸면 제일 먼저 가고 싶은곳
1. 스위스 2. 이탈리아 3.영국 
우선 나만의 순위였다.

이제는 바꿨다.
프랑스, 프랑스, 프랑스당

프랑스 파리 에펠탑만 생각하다가
우왕~~!! 정말 멋진 곳이다.

딱! 아는 만큼 보인다.
방구석에 누워서 함께 떠나는 유럽여행
한참을 보면서 너무 예쁜 베르동협곡에
감탄하며 딸에게 "우리 저곳에 가자."
얘기하니, 게임하던 고1 아들이 답한다.
"엄마, 내가 보내줄께."
"응, 고마워~~!!"

언제일지 모르는 아들표 여행이겠지만,
나의 무릎이 아직 쓸만할 때 가야 
할 것 같다. ^^


 

라미란과 류혜영은 '응답하라 1988'에서 만나서 서로 친하지만, 그 외 인물들은 서로가 처음 보는 분들도 있고, 어색하지만 다들 씻지 않아도 괜찮아. 라는 생각으로 모임이 형성되었다. 한가인이 그렇게 털털한 성격인 줄 몰랐다. 100% 대한민국 아줌마다.

 

 

인천공항에서 프랑스 니스까지 비행 시간은 16시간 55정도라고 한다. 중간에 1회이상 경유를 한다고 하니, 멀고 먼 나라다. 순간 어릴때 읽었던 "멀고 먼 이웃"이라는 만화책이 생각난다. 구글어스로 찾아서 텐트밖은 유럽 여행코스대로 따라가니 재미있다.

 

니스는 넓고 에메랄드 빛의 바다를 끼고 있으면서 다채로운 행사가 열리는 문화도시이다. 그래서 "아름다운 니스(Nice La Belle)"라는 별칭으로 불리는 곳이기도 하다.

 

 

01. 텐트 밖은 유럽 시즌4 _ 베르동(Gorges du Verdon) 협곡

우연히 TVING을 보다가 때 지난 텐트밖은 유럽인 줄 알고, 기꺼이 봤다. 오잉~~~ 3회까지 나왔네. 그렇게 찾아보니 지금 시작하는 프로그램! 그럼, 이제부터 나도 라미란, 한가인, 류혜영, 조보아를 따라서 유럽여행을 떠나 봐야겠다. 프로그램에서 나오는 텐트밖은 유럽 남프랑스편을 정리해서 다음 떠나는 여행에 참고해야 겠다. 그러러면 돈도 많이 벌어야 한다. ^^

Bing ㅡ Microsoft Copilot 코파일에 프롬프트 "프랑스 베르동 협곡의 그려줘"
Bing ㅡ Microsoft Copilot 코파일에 프롬프트 "프랑스 지도를 그려줘"

 

 

 

02. 프랑스의 가장 아름다운 마을 무스티에 생트마리

프랑스의 가장 아름다운 마을 무스티에 생트마리는 산 꼭대기에 지지 않는 별이 있어 유명하다. 마을의 협곡 225미터 높이의 양쪽 절벽에 매달려 있는 별은 1248년 7차 십자군 전쟁에 참여한 '블라카(Blacas)' 기사가 '다미에트(Damiette)의 칼리프에게 포로로 잡혀 있었는데, <자신의 고향을 다시금 밟게 된다면 성모마라아에게 자신의 쇠줄을 바치겠다.>고 서원기도를 한다. 무사히 귀국한 기사가 자신의 가문을 상징하는 10개의 가지를 갖는 별을 매어 달아서 약속을 지킨 것이라는 전설이 내려오고 있으며, 종종 떨어지거나 시대가 변할 때마다 여러 차례에 대체 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무스티에는 석회암 절벽의 한쪽에서 약 100미터 떨어진 대지 위에 지어졌으며, 태양이 절벽을 향하여 남쪽으롷 비치는 특별한 분홍색 빛이 마을을 아름답게 비춥니다. 

 

 

 

 

03. 프랑스 남부여행의 라벤다 (Lavender)

 

프랑스 남부 지역은 라벤더의 향기로 유명하다. 끝없이 펼쳐진 보라색 라벤더의 향연은 6월에 가장 화려하다고 하니, 프랑스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참고하시길 바래본다.

 

 

 

04. 남프랑스 소도시 압도적 바위산 시스테롱

강 양쪽으로 바위산을 끼고 생성된 마을 시스테롱은 암벽등반을 즐기러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기도 하다. 자전거 대회 개최도 주변 경관이 아름다워서 개최된 곳이기도 하다. 

 

 

 

텐트밖은 유럽 다음 코스는 시스테롱을 지나 프랑스 "찐"시골마을을 체험하기 위해 농가에 머물며 지역 고유의 문화와 음식을 경험할 수 있는 프랑스의 민박형태 지트(Gites de france)로  Go! Go! 

프랑스 현지인들도 자연을 즐기러 찾는 남프랑스의 찐 시골마을이다.

 

 

 

 

 

[방구석 유럽여행] 텐트밖은 유럽 시즌4 동화같은 시골마을 지트

지금은 방구석 유럽여행으로 TV속 프랑스를 즐기고 있지만, 조만간에 나도 배낭을 메고 여행가방을 쌀 것이다. 기다려라. 프랑스 내가 간다. 남프랑스 텐트밖은 유럽 시즌 4에서 라미란, 한가인,

alldiha.com

 

728x90
반응형